티스토리 뷰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

제주도 동화마을에 4만평의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이 오픈했다.
해당 매장은 실내에 예술적 요소를 추가하여 카페라는 공간을 전시회의 의미로까지 확장시켜 주었으며, 야외의 정원은 자연이라는 요소로 힐링을 주는 다방면적 요소를 갖춘 매장이라 할 수 있다.
이런 다양한 요소를 갖추었기에 연인뿐만 아니라 부모님, 아이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과 가족 구성원들이 누릴 수 있다.




1.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1197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지상 2층 건물로 야외와 함께 340석을 갖춰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2. 운영시간/주차

📍월-일 : 오전 9시 ~ 오후 8시
📍매장 앞 전용 주차장 (500여대 주차 가능)




3. 메뉴

더제주송당파크R점에서 제공하는 모든 커피 및 음료는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의 콘셉트로 구성됐는데, 음료 메뉴로는 ‘제주 팔삭 셔벗 피지오'와 리저브 전용 아이스크림인 '아이스크림 레드 애플 피지오', '클래식 밀크티 블렌디드' 등 해당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9종의 리저브 특화 음료가 준비되어 있다.

이 외 '흑임자 품은 큐브 브레드'와 '돌보루 마스카포네 브레드' 등 4종의 특화 푸드를 맛볼 수 있다.





4. 스타벅스 내부

매장 입구로 들어서면 스타벅스 물품들과 커피원두가 진열되어 있다. 제주 송당 블랙머그296ml, ‘제주 송당 그레이 플레이트 세트’ 등 ‘제주송당파크R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화 MD도 볼 수 있다.
물품 구매는 별도의 계산대에서 바로 결제 가능하다. 물품도 다양하게 진열되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매장 실내 인테리어에서 가장 힘을 준 부분은 움직임이 주된 요소인 키네틱 아트웍이다. 이는 조병철 작가의 커피의 재배부터 로스팅 및 커피의 향까지 표현한 작품으로 커피의 특별함을 강조했다. 실제로 가서 보면 천천히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층

2층은 정원의 뷰가 한눈에 펼쳐지는 창가 자리와 넓은 단체석까지 준비되어 있다. 창가 쪽 외에도 전체가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바깥 풍경을 사방에서 볼 수 있으며, 탁 틔인 시야를 제공해주어 개방감을 준다.




밤에 한번더 갔던 사진으로 2층 공간이다.


큼직하게 반납대가 있으며, 포크와 컵 등을 분류해놓게 되어 있어 많은 고객들이 이용해도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

먹고 남은 디저트는 여기에서 직접 셀프 포장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자유롭게 포장해 갈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화장실 앞에는 다회용컵 반납기가 있다. 기계로 되어 있어서 언제나 와서 반납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것 같다.



밤에 방문하여 찍은 사진
밤에 방문하여 찍은 사진

2층에는 세계적인 카메라 브랜드인 라이카와 협업해 안웅철 사진전 ‘RESERVE THE MOMENT 오름에 부는 바람’을 진행한다.





5. 잘 가꿔진 넓은 외부 정원

3만평의 부지인만큼 정원도 생각이상으로 크고 넓으며, 다양한 모습으로 꾸며놓아 구경하며 돌아다니는 재미가 있다.




6. 매장 옆 제스코관광마트

제스코관광마트는 사진처럼 스타벅스 매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커피 마시며 정원뿐만 아니라 마트까지도 구경하며, 기념품을 사갈 수도 있어 실용적이다.


제주도 기념품은 다 모아둔 듯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숙소로 사갈만한 음료나 와인, 과자, 양념류 등도 있어서 구경하며 장을 봐도 좋을 것 같다.





오픈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아 음료와 디저트 주문하는 줄이 길었다. 오픈일에 비하면 많이 줄긴 한 것 같은데, 다행인 건 주문해놓고 정원과 제스코마트를 구경하며 시간을 때울 수 있다. 대규모인만큼 정말 잘 만들어놓았다고 생각한다.

제주도 여행 시 한 번쯤은 가볼 것을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