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페 & 펍 성산리140

성산일출봉은 어떤 각도와 위치에서나 보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그런 성산일출봉과 제주 바다를 하나의 그림처럼 볼 수 있는 낮에는 카페, 밤에는 펍이 되는 성산리140. 처음 카페 앞에 도착해서 건물만 봤을 때엔 감흥이 없었다. 그러나 2층으로 올라가서 카페 안 창가를 바라보면…이곳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어떤 것을 상상하든 직접보면 그 이상일 것이다.





1.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58-11 (2층)
📍코코마마 건물 2층으로 오른쪽 계단 이용




2. 운영시간

월-토 10:00 ~ 22:00
일요일 10:00 ~ 18:00




3. 주차

해당 건물 앞 전용주차장 이용





4. 메뉴

📍 대표메뉴
- 우도땅콩라떼 / 우도땅콩아이스크림
  (우도땅콩 100% 사용)
- 일출봉에이드
- 한라봉에이드
- 핑크블라썸티
- 코코넛샤인머스켓 슬러시






5. 내부 / 뷰

이 쪽 창에서 보면 바다가 넓은 면적으로 보여서 1층에서 보는 바다와는 차원이 다르다.


성산일출봉 쪽 창은 성산일출봉이 생각보다 가까이 보인다. 딱 보이는 정면으로 사람들이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사진 찍는 모습들을 구경할 수 있다. 수학여행 시즌이라 고등학생들이 단체로 사진찍는 모습도 봤는데, 옛날에는 한 반씩 사진 찍었다면 이제는 한 한급이 다같이 사진을 찍더라… 인구 감소를 새삼 실감했다.



저녁 노을질 때에 한번 더 오고 싶다. 얼마나 멋있을까. 이 카페는 제주에 있는 동안 내가 본 뷰 중에 최고인 것 같다.

밤에는 펍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주류와 잔으로 진열장이 가득하다. 칵테일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밤에 와서 야경을 보며 한잔해도 너무 좋을 것 같다.


넓직한 카페공간. 테이블들이 주로 창가에 배치되어 있고 중앙의 테이블도 옆 테이블 간의 간격이 여유있어서 좋았다. 카페로 치면 약간 어두운 느낌인데, 밤에 펍으로 운영할 때에는 분위기 있을 것 같다.







6. 야외테라스

이 것은 대형 전신 거울로 성산일출봉이 보인다. 여기서 전신샷을 찍으면 성산일출봉이 배경인 사진을 건질 수 있다.

야외 테라스에서 보이는 성산일출봉의 모습. 옆으로는 바다. 정말 너무 좋은 위치에 있는 카페다. 이 두가지 뷰를 모두 볼 수 있으니!








7. 주문한 메뉴

일행 모두 우도땅콩라떼를 주문했다. 그리고 한번 맛보고자 우도땅콩아이스크림까지! 우도땅콩 100%라고 해서 신뢰가 갔기에 불과 1시간 전, 성산일출봉 앞에서 우도땅콩 아이스크림을 이미 먹었지만 너무 실망스러웠길에 성산리140 카페에서 또 주문하게 됐다. 만드시는 소리만으로도 정성 들이신다고 느꼈는데, 직접 나온 음료의 비주얼과 맛을 보면 감동스럽다. 이런 것야 말로 진짜 우도땅콩이 들어갔다고 할 수 있지!







8. 피크닉 대여 서비스

입구 앞에 보면 피크닉 대여 상품을 진열해 두셨다. 피크닉은 봄에 유채꽃이 곳곳에 피었을 때에 인기가 많을 것 같다.







9. 정말 친절하신 사장님!

블로그에 정말 친절하신 경우에만 기재하는데, 성산리130 사장님께서는 그 친절함이 인상적이라 꼭 적고 싶었다. 친절함이란 주문할 때, 음료를 받을 때 등에서 느낄 수 있는데, 사장님의 경우에는 음료를 다 마시고 나가려던 때였는데 야외 테라스에서 사다리에 올라가셔서 일을 하고 계신 상황이었다. 그래서 일하시는가보다~ 하고 우리 일행은 알아서 사라지려는데, 1층 내려가는 중에 언제 사다리에서 내려오셨는지 2층 출입구에서 우리를 향해 인사를 해주셨다. 일을 하고 계신 상황에서 인사해주시려고 이렇게 오시다니… 충격이자 감동이었다ㅠㅠ
그래서 성산리140은 뷰도 충격적이게 멋있었는데, 사장님의 친절함 또한 충격적이라 기억에 남을 뿐만 아니라 기필코 다음에 또 방문할거다. 사장님, 건강하시고 번창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