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아이쿱생협의 자연드림을

10년 이상 이용하고 있는 조합원이다.

자연드림은 아이쿱이 만든 오프라인 매장으로

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최근에는 치유와 힐링과 관련한 사업으로

전환하고 있는 듯한데,

그 일환으로 영통의원을 설립한 것 같다.

 

 

설립한지 얼마되지 않아,

모든 장비나 인테리어가 신설이라 하기에

작년 건강검진 대상자인 나는,

남자친구와 검진을 받으러 갔다.

 

짠! 생각보다 큰 건물에 있어서 놀랐다~!

 

자연드림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수원힐링센터라고 해서 여러 업종이

한 건물에 있나보다.

 

 

건물안으로 들어가보니 맞다. 

전체 건물이 힐링센터라고해서

아이쿱 사업장들이 모여있다.

 

 

진료과목이 다양하다!

종합적인 검사와 검진이 가능할 것 같다.

들어가니까 인테리어가 전체적으로 깔끔했고,

(화장실도 같은 층에 있는데 깨끗해서 좋음!)

무엇보다 사람이 없었다. 

건강검진을 미리 예약한거긴 한데,

나랑 남친밖에 없어서 순간 머쓱ㅎㅎ

 

 

검진받으러 왔다고 하니

건강검진문진표를 주셨다.

체크하면서 느낀 거는 평상시에 운동부족 외에는

술도 거의 안하고, 질병을 앓은 적도 없다는 것.

즉, 생각보다 나는 건강한 편인 것 같다.

아직 젊어서이겠지~~

 

 

검진표를 제출하면 이렇게 띠를 주신다.

놀이동산 띠와 오버랩되는 ㅎㅎ

 

 

여기가 탈의실! 혼자밖에 없어서 한번 쭉 

사진을 찍었다. 생각보다 넓은 탈의실.

목욕탕에 간 것같은 기분이다.

 

 

검사할 가운으로 갈아입고 인증샷~

이런 랩형태의 가운 좋아좋아~^^

사진찍으면서도 느낀게 ㅋㅋ

전신거울도 있고 화장대?도 있어서

목욕탕같다 ㅋㅋㅋ

 

.

.

.

 

 

가운을 갈아입고 나서는 검사실로 가서

손몬에 집게 같은 걸 착용하는 스트레스 검사,

체수분검사를 했다. 

이건 건강검진과 별개이지만 

궁금해서 별도 추가한 검사다.

 

그리고 한의사샘과도 문진표를 토대로

짧게 이야기를 나누고 X레이 촬영실에 갔었다.

 

(검사과정 사진은 안 찍었다..

검사중에 좀 그렇잖아 ㅎㅎ)

 

 

검사가 끝나면 검사결과 관련 자료를 주신다.

대기자가 없어서 모든 검사가 바로 진행되어,

총 30분 이내에 건강검진이 끝났다.

이렇게 검진을 빨리 받아본 건 처음ㅎㅎ

 

 

그리고 자연드림식탁 죽 시음권을

주셨는데 마침 점심시간이라

출출했기에 바로 식탁으로 이동했다.

한 건물에 있으니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오~  자연드림식탁은 일반 식당느낌보다는

호텔라운지 느낌이다. 생각보다 고급진 느낌!

여기도 사람이 많지는 않았다. 1~2테이블 정도?

아직 안알려져서 그런가??

우리집 근처라면 자주올 것 같은데ㅠㅠ

 

 

덕분에 빨리 나온 죽!! 생각보다 잘나와서 놀랐다.

그리고 맛있었다. 아마 모든 재료가 다

자연드림 물품을 기반으로 했을텐데

그래서 더 믿음이 가고 몸에 좋을 것 같아

기분좋게 먹을 수 있었다.

아, 집근처에도 생겼으면 좋겠는데,,,

서울이나 경기동부쪽에도 생겼으면 좋겠다!

 

 

식사를 마치고 나서 수원온 겸, 예쁜 카페를

가려고 했었는데, 웬걸 바로 식탁 옆에

바로 자연드림 카페가 있다...ㅋㅋㅋ

여기도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시끄럽지 않을 것 같고 또 궁금해서 바로 이동!

 

 

빵과 케잌, 커피! 맛은 보통이지만 그래도 좋다^^

신기한 건,,,카페랑 식탁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ㅋㅋ

이건 직접 가봐야 무슨 말인지 아실거다ㅎㅎ

배도 불렀겠다, 카페에서 차를 마시며

남자친구와 검사지를 공유했다.

 

 

우리가 받은 자료는

스트레스검사와 체수분 검사를

토대로 나온 결과지인데,

일반인이 결과지만 보고 해석하는 데에는

매우!! 어려움이 있었다.

 

전문 용어로 되어 있고,

그래프랑 표를 어떻게 봐야하는지도 모르고..!

하다하다 남자친구랑 각자 영역을 나누어

인터넷 서치를 통해 공부하듯 해석했다...

이 부분이 정말 너무 아쉽다 못해

지불한 가격대비 반쪽짜리인 것 같아서.

검사만 해주면 끝인가...

결과지에 대한 설명도 해줘야 완성이지..ㅠㅠ

 

의원에 한의원선생님도 계시고,

직원분들도 있는데, 아무도 이 결과지에 대한

설명을 안해주다니...이건 많이 실망.

 

 

수원 자연드림 매장도 구경을 갔다.

확실히 힐링센터에 있는 매장이라 그런지

매우 넓었다! 엄마랑 왔으면 진짜 몇박스씩

사서 집에 갔을텐데~~!

근데 주말 점심~오후시간대임에도

사람이 많지 않아 좀 횡량한 느낌이 들었다..ㅠㅠ

자연드림을 오랫동안 이용한

조합원으로서 매장이 잘됐으면 좋겠는데

자꾸 어딜가나 사람이 없으니

장사가 되긴 하나,,,라는 괜한 걱정이....

무튼 이런 좋은 센터,,,,

우리집 근처에나 생겼으면 좋겠다...ㅋㅋ

 

 

.

.

.

 

*** 전체적인 결론 ***

 

조합원이 매장 외에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설이 있다는 것에 굉장히 만족스럽다.

또 시설과 장비가 다 좋아보였고,

기본 건강검진 외 추가 검진을 받을 수 있어서 굿.

 

반면, 내가 갔을 당시 아직 의사선생님이 구해지지 않아서

추가 검진에 제한이 있었고, 바로 이런 부분에서

한의원선생님 외 다른 전문의가 없어서

검사나 치료를 받으러 가기에는 망설여질 것 같다.

 

그리고 스트레스검사, 체수분검사에 대해서는

충분한 설명이 있었으면 좋겠다~ 꼭~~! 

그렇지 않는 이상, 지인이나 가족들을

데리고 가기에는 미안할 것 같다...

검사는 했는데 결과지를 해석하지 못하니....ㅠㅠ

 

무튼 담에 혹시나 수원에 갈 일이 있다면

또 들려는 보고 싶다~ 매장에라도~

 

 

이상! 건강합시다 - *

댓글